티스토리 뷰

쉐도우플레이 기능 알아보기



요즘 많은 분들이 각종 SNS서비스와 유튜브등을 통하여 자신이 즐기는 게임의 영상을 공유하고자 하시는데요.


각종 게임의 공략이나 팁과 프랙무비등 그 종류가 다양합니다.


하지만 영상을 제작하거나 방송하기 위해서 여러가지 프로그램들을 사용하려다


그 절차가 꽤나 복잡해 영상제작에 손을 대기 어려워 하시는 분들이 많이 계십니다.


이번 포스팅에서는 그런 분들을 위한 엔비디아 쉐도우플레이 사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개요


엔비디아사에서 지원하는 무료 드라이버인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는 드라이버 업데이트와 게임의 최적화


기능을 제공하지만 뭐니뭐니해도 자체적으로 지원하는 강력한 영상녹화기능인 쉐도우 플레이로 인해


다른 어려운 설정없이도  그래픽카드와 간단한 사용법만 안다면 영상촬영과 공유를 손쉽게 할 수 있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최소사양




비디오 카드 : 지포스 GTX데스크탑 GPU 600 시리즈 이상


노트북 사양 : GTX 660M, 670MX, 700M 시리즈 이상


시스템 RAM : 4GB이상


운영체제 : 윈도우7 이상



쉐도우플레이를 사용하기 위한 최소사양은 GTX600 이상의 그래픽 카드와 4GB이상의 램, 그리고 윈도우7 이상의


운영체제를 요구합니다.



다운로드 및 기능 알아보기


주소: http://kr.nvidia.com/object/geforce-experience-download-kr.html





먼저 엔비디아 공식 홈페이지에서 지포스 익스피리언스 최신 버전을 설치합니다.



설치 후 지포스 익스피리언스를 실행하게되면 약간의 로그인 과정을 걸쳐 접속하게 됩니다. 



기존에 사용하시는 이메일이나 구글 및 페이스북 아이디로 연동하여 로그인하셔도 무방합니다.






※처음 가입하시는 분들은 앞서 설정하신 이메일로 가입확인용 메일이 날아오니 신중히 선택하시길 바랍니다.




이후 상단의 녹색 버튼을 누르시면 세가지의 메뉴(즉시 리플레이, 녹화, 브로드캐스팅)를 사용하실 수 있습니다.




각각의 메뉴 기능을 하나씩 살펴보면 다음과 같습니다.





1. 즉시 리플레이



활성키 ALT+Z


즉시 리플레이는 최근 플레이한 게임순간을 녹화하는 기능으로 최소 15초(93.8MB)에서 최대20분(7.5GB)까지 녹화가 가능합니다.


이 기능은 전체 게임플레이를 녹화하기보단 플레이가 잘풀리는 순간이나 


초조한 순간 ( ※ 배틀그라운드 플레이시 2등 상황이라던지) 의 하이라이트 부분을 저장하기에 적절한 기능입니다.


게임플레이중 ALT+Z키로 손쉽게 실제 게임플레이에 방해되지않게 활성화가 가능합니다.





2. 녹화




활성키 ALT+F9


녹화기능은 앞서 설명드린 리플레이기능과 달리 용량제한 없이 풀타임으로 녹화하는 기능입니다.


특히 유튜브를 이용하시는 분들이 편집용 영상을 제작하실때 많이 사용하는 기능이기도 합니다.


게임플레이 중 ALT+F9키로 활성화 시킬 수 있습니다.




3. 브로드캐스트



활성키 ALT+F8


브로드캐스트는 현재 플레이하고 있는 게임의 영상을 유튜브나 트위치TV 및 페이스북을 통하여


실시간 스트리밍 하는 기능으로써 ALT+F8키로 간단히 방송을 키거나 끌 수 있습니다.







또한 쉐도우플레이는 쾌적한 녹화기능을 위한 다양한 옵션들이 있는데요.




일례로 위의 모든 기능의 단축키는 옵션창에서 원하는 키로 바꿔 세팅이 가능합니다.





파일을 저장하는 폴더 역시 직접 지정가능하며 임시파일은 영상이 촬영되는 동안 말그대로 


임시적으로 보관할 파일폴더를 지정하는 것이고 비디오는 녹화가 종료된 영상을 저장하는 폴더입니다.


이번 포스팅에선 쉐도우 플레이의 기능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다음번 포스팅에선 쉐도우 플레이로 방송하는 방법에 대해서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많은 분들에게 도움이 됬기를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