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스토리 뷰

요로마우스 설치 및 사용법 알아보기




요즘 나오는 AOS게임이나 온라인 게임들은 화려한 그래픽으로 무장하여


많은분들이 자주 즐기실텐데요.


간혹가다 이런 게임상의 화려한 이펙트로 인해 중요한 순간에 마우스커서가 


보이지 않아 게임상의 중요한 순간에서 패배하신 경험은 없으셨나요?


특히 순간 순간이 중요한 AOS게임의 경우 이렇게 마우스가 순간적으로 보이지 않아 한타와 같은 중요한 순간에


게임에 큰 악영향을 미친다면 이만큼 불편한 경우도 없을겁니다.


그런 분들을 위해서 이번 포스팅에서 마우스커서 확장프로그램인 '요로마우스'를 소개해드리겠습니다.  


요로마우스란?




요로마우스는  게임상의 마우스커서를 자신이 원하는 형태의 커서로 개인이 커스터마이징이 가능한


무료로 다운로드할 수있는 마우스커서 변경 프로그램입니다.


간단한 설치법과 쉬운 사용법으로 인해 많은 분들이 게임을 할때 사용하시는 프로그램이기도 합니다.



설치법


링크: https://pandateemo.github.io/YoloMouse/





1. 위의 링크를 클릭하거나 직접 주소창에서 검색하여 요로마우스 사이트에 접속합니다.




2. 홈페이지 우측상단의 오렌지색 박스에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파일을 선택합니다.(32bit/64bit)


※주의: 반드시 자신의 운영체제에 맞는 프로그램을 설치해야 실행이 가능합니다.





3. 설치파일을 실행하여 원하는 폴더에 설치합니다.




4. 설치 후 실행파일을 누르면 바탕화면 아래의 트레이창에 요로마우스 아이콘이 보이게 되면 성공적으로 설치가 끝나게 됩니다.


사용법



사용법 역시 매우 간단합니다.





게임 실행 전 요로마우스가 실행되었는지 트레이창을 확인합니다.





게임 실행 후 단축키 Ctrl+Shift+Alt키를 누르신 상태에서 키보드의 숫자키(1~9)을 누르게 되면 



아이콘이 바뀌게 됩니다.




숫자키 마다 색상과 모양이 따로있으며 마지막 0번은 원래의 마우스 커서로 바꾸는 기능을 가지고 있습니다.


또한 a키나 z키를 누르시면 잠시동안 원래의 마우스 커서로 변경이 됩니다.




마우스커서의 사이즈 조절은 위와 동일하게  Ctrl+Shift+Alt키를 누르신 상태에서 숫자키0 옆의 "-,+"키를 누르시면 변경이 가능합니다.


※번외




이와 별개로 커서모양을 바꾸고 싶다면 설치폴더안의 cusor폴더를 클릭하여


해당하는 사이즈의 이미지로 바꿔서 자신이 원하는 커서로 변경이 가능합니다.





위와같은 아주 간단한 방법으로 게임안에서 마우스커서를 쉽게 바꿀 수 있습니다.


많은분들에게 도움이 됫길 바라며 이만 포스팅을 마치도록 하겠습니다.



댓글